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E&S, 말레이시아 최대 전력기업과 에너지솔루션 사업 협력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SK E&S, 말레이시아 최대 전력기업과 에너지솔루션 사업 협력

NBR과 분산전원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위한 MOU 체결



SK E&S CI. 사진=SK E&S
SK E&S CI. 사진=SK E&S
SK E&S는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에서 TNB 산하 연구소인 TNBR과 '마이크로그리드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SK E&S와 TNBR은 배터리에너지저장장치(BESS) 및 태양광 등 분산 전원을 통합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공동 구축하게 된다.
마이크로그리드는 재생에너지원과 ESS가 융·복합돼 소규모 지역에서 전력을 자급자족할 수 있는 차세대 전력 시스템이다. TNB는 발전, 송·배전 및 판매의 전 사업영역을 아우르는 아세안 최대 규모의 국영 전력 기업이다.

양사는 말레이시아의 '국가 에너지 전환 로드맵' 지원을 위한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또 말레이시아와 아세안 시장에서의 마이크로그리드·BESS·가상전력플랫폼(VPP) 사업모델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VPP는 ICT 기술을 이용해 소규모 에너지 발전 자원을 연결, 하나의 발전소처럼 통합·제어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염창열 SK E&S 에너지솔루션 사업지원실장은 "TNBR과의 협력은 말레이시아는 물론 아세안 시장에서의 에너지솔루션 사업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협력을 통한 현지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