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삼성E&A, 노르웨이 기업 지분 인수 시너지 기대에 '상승세'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삼성E&A, 노르웨이 기업 지분 인수 시너지 기대에 '상승세'

삼성E&A CI. 사진=삼성E&A이미지 확대보기
삼성E&A CI. 사진=삼성E&A
삼성E&A가 강세를 보인다. 노르웨이 수소기업 '넬'(Nel) 지분 인수를 바탕으로 성장 여력이 커질 것이란 증권사 분석이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42분 현재 삼성E&A는 전 거래일보다 4.85% 오른 1만 9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삼성E&A는 노르웨이 수소 기업 넬의 지분 9.1%를 476억원에 인수하고 최대주주에 올랐다"며 "넬은 약 100년 동안 수전해 시스템을 생산해온 업체로, 글로벌 업체 중에서는 선두권 업체"라고 진단했다.

넬은 기술적 스펙트럼이 넓으며 유럽, 미국, 아시아 등에 모두 실적을 쌓고 있다는 평가다. 특유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실적이 안정화하는 속도가 빠르다고 짚었다.
문 연구원은 "대략 2027년에는 합작법인(JV)을 통해 넬이 스택을 생산하고, 삼성E&A가 BOP(Balance of Plant)를 담당하는 방식의 프로젝트 협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E&A 주가추이.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삼성E&A 주가추이.자료=네이버페이 증권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