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일약품, 자큐보 출시 1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제일약품, 자큐보 출시 1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지속적인 제형·적응증 확대로 치료 옵션 다각화
모두에게 신뢰받는 치료제로 자리매김할 것
제일약품은 자큐보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일약품이미지 확대보기
제일약품은 자큐보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일약품
제일약품은 지난 21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자큐보정 출시 이후 1년간 축적된 임상시험 및 실제 진료 현장의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인천과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도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서울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정훈용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1세션에서는 건국대학교병원 김정환 교수가 2세션에서는 서울아산병원 김도훈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빠르고 지속적인 위산 억제를 기반으로 한 칼륨경쟁적위산분비억제제(P-CAB) 계열 치료 전략의 임상 근거와 자큐보정의 임상 적용 가능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자큐보정은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하여 대한민국 제37호 신약으로 허가받은 혁신적 P-CAB 계열 약물로 출시 1년 만에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치료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위산 관련 질환의 치료 패러다임의 고도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