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단독영상] "죽여버린다 이 씨XX아" 백화점 행패… 화장품 트러블 문제 삼아 폭언

공유
460

[단독영상] "죽여버린다 이 씨XX아" 백화점 행패… 화장품 트러블 문제 삼아 폭언

백화점 감정노동자들의 일상… 욕설은 기본, 폭행은 다반사

"야 이거 당장 환불시켜"

"당장 환불시켜 빨리"
"죽여버린다 이 씨XX아"

"어디서 개수작이야?"

"너 피부에 발라서 피부 올라오는 거 봤어 안 봤어? 봐바"
경기도의 한 백화점 1층 화장품 매장에서 고객이 행패를 부리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의 한 백화점 1층 화장품 매장에서 고객이 행패를 부리고 있다.

조용하던 경기도의 한 백화점 1층 화장품 매장에서 고성과 육두문자가 울려퍼졌다. 다름 아닌 한 소비자가 제품에 불만을 품고 분을 참지 못해 매장직원에게 욕을 한 것이다. 고성의 욕설로는 소비자의 분함이 가시지 않자, 급기야 매장직원에게 제품을 던지며 폭행하기도 했다.

사건은 5일 오후 4시경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SKⅡ 매장에서 발생했다. 이 광경을 보고 있던 소비자가 문제의 현장을 영상으로 찍어 글로벌이코노믹에 제보를 했다.

한 소비자가 제보한 경기도 신세계백화점 화장품 매장 폭언폭행 동영상에 따르면 문제의 소비자는 화장품을 바른 후 피부가 부어 올랐다며 강하게 화를 냈고, 그 과정에서 SKⅡ 매장 직원에게 욕설을 퍼부었다. 욕설을 퍼붓고도 화가 풀리지 않자, 급기야 화장품을 매장직원에게 던지기까지 했다. 그 과정에서 화장품이 매장직원의 머리와 얼굴, 옷에 튀었다.
그래도 분이 풀리지 않은 듯 성난 소비자는 매장 안으로 난입, 백화점 직원에게 화장품 케이스를 던지려는 시늉까지 하며 일촉즉발의 상황을 만든다. 또 다른 매장 직원이 이 성난 소비자를 말리면서 피해직원은 위기를 가까스로 모면한다. 피해직원은 소비자의 폭언과 폭행으로 잔뜩 주눅이 들어 그 어떤 말도 못한 채 고개를 숙였다. 특히 성난 소비자에게 맞지 않으려고 다른 직원 뒤에 몸을 숨기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해당 매장은 성난 소비자의 육설과 폭언, 폭행으로 일순간 사람들이 몰렸다. 많은 사람이 몰렸음에도 해당 소비자는 아랑곳하지 않고, 더더욱 큰 목소리로 육두문자를 날리며, 자신의 분함(피부 트러블)을 또 다른 소비자들에게 설명했다.

이 소란으로 SKⅡ 매장 안은 일순간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근처에 있던 백화점 경호요원들까지 몰려들었고, 현장에 경찰도 출동했다.

한편 사건 소식을 접한 신세계백화점측은 "소란 이후 매장직원과 소비자는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았다"며 "경찰 조사 후 매장직원은 병원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규봉 기자 ck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