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생명, 태국서 맹그로브 나무심기 봉사활동

공유
0

삼성생명, 태국서 맹그로브 나무심기 봉사활동

맹그로브 봉사활동 후 삼성생명 직원과 타이삼성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삼성생명이미지 확대보기
맹그로브 봉사활동 후 삼성생명 직원과 타이삼성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 직원 30명은 지난 8~13일 태국 펫차부리 지역을 방문해 맹그로브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삼성생명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그린 글로벌 프로젝트(Green Global Project)’의 일환이다.

삼성생명의 ‘그린 글로벌 프로젝트’는 매년 1~2차례 진행돼 이번에 12회를 맞이했다. 그 동안 참여한 직원 수는 총 687명에 이르며, 펫차부리 지역에 3만1000여 그루의 맹그로브 묘목을 심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삼성생명 직원 외에 태국 합작사인 ‘타이삼성’ 임직원 20명도 함께했다.
2010년부터 시작된 맹그로브 나무심기 봉사활동은 태국 펫차부리 지역의 태풍 방지와 환경보호를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열대나 아열대 지역의 갯벌이나 하구에서 자라는 맹그로브는 쓰나미 발생 시 천연 방파제 역할을 하고, 긴 뿌리로 오염수를 소독해주는 친환경 식물로 유명하다.

펫차부리 지역 내에 위치한 정신지체 장애학교 ‘빤야웃띠껀 학교(Punyawuthikorn School)’를 찾아 특별한 시간도 가졌다. 두 팀으로 나누어 한 팀은 100여명의 아이들과 레크레이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다른 한 팀은 아이들을 위한 점심식사를 마련했다. 점심을 먹고 난 후에는 아이들과 에코백을 함께 만들고 식사환경 개선을 위해 식기도구를 교체하기도 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