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먹거리 열전] “매콤달콤의 극치”…BBQ. 9일 ‘극한 매운 왕갈비 치킨’ 출시

공유
0


[먹거리 열전] “매콤달콤의 극치”…BBQ. 9일 ‘극한 매운 왕갈비 치킨’ 출시

치킨과 매콤한 갈비 소스가 만나 ‘맛있게 매워’ 치밥에도 제격

center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올 상반기 최고의 인기메뉴였던 극한왕갈비치킨의 매운 맛 버전인 ‘극한 매운 왕갈비 치킨’을 9일 출시한다. 사진=BBQ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올 상반기 최고의 인기메뉴였던 극한왕갈비치킨의 매운 맛 버전인 ‘극한 매운 왕갈비 치킨’을 9일 출시한다.

이 메뉴는 닭 한 마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절단해 BBQ 튀김 전용 올리브오일에 튀긴 후 마늘·양파·대파 등을 볶아낸 매콤달콤한 특제소스를 입혀 채 썬 파에 버무려 참깨를 토핑했다.

기존 ‘극한 왕갈비 치킨’에 매운 맛을 추가해 고객들의 취향을 더욱 자극해 인기를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재했다. 또 부드럽고 촉촉한 치킨에 매콤한 갈비 소스가 듬뿍 어우러져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할 것으로 예상했다. 소비자 판매가는 2만1000원.
BBQ는 이번 극한 매운 왕갈비 치킨 출시를 알리고 추석을 맞아 9일부터 15일까지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신제품과 사이드 메뉴와 음료 등으로 구성된 세트메뉴 4가지에 한해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극한 매운 왕갈비 치킨(한가위팩)은 정상가 2만1000원에서 4000원 할인된 1만7000원에 판매하며, 1.25ℓ 콜라가 포함된 뒷풀이팩은 1만8500원에 판매한다. 극한 매운 왕갈비 치킨과 황금알 치즈볼로 구성된 소원풀이팩은 2만500원이며(정상가 2만6000원), 여기에 1.25ℓ 콜라가 추가된 힐링팩은 2만2000원에 판매된다.

BBQ 관계자는 “달콤짭짤한 기존 제품에 누구나 좋아할 매운 맛이 가미돼 치킨을 드신 후 남은 소스에 밥을 비벼 드셔도 궁합이 매우 좋을 것이다”며 “카카오 선물하기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한가위를 맞아 가족들과 비비큐 제품을 즐기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먼저 선보였던 극한 왕갈비 치킨은 지난 2월 영화 ‘극한직업’의 흥행으로 다양한 갈비맛 치킨이 주목 받고 있다. 비비큐가 차별화된 특제 왕갈비 소스와 BBQ 튀김 전용 올리브 오일로 건강하고 바삭하게 튀겨 선보인 메뉴다. 이 제품은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짭짤한 맛과 단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출시 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