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19일부터 구독방식 게임 '애플 아케이드' 서비스…월 6000원에 "

공유
0

애플 "19일부터 구독방식 게임 '애플 아케이드' 서비스…월 6000원에 "

100가지 넘는 게임서비스 100개 국가에 서비스

팀 쿡 애플 CEO가 개막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애플이미지 확대보기
팀 쿡 애플 CEO가 개막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애플
애플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코나미 관계자가 애플 아케이드 구독서비스에 제공하는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애플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애플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코나미 관계자가 애플 아케이드 구독서비스에 제공하는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애플 갈무리
애플이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처음 소개한 것은 게임 구독 서비스였다. 사진=애플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처음 소개한 것은 게임 구독 서비스였다. 사진=애플 갈무리

애플이 자사의 새로운 게임 서비스인 애플 아케이드를 오는 19일부터 시작한다. 구독서비스로서 온가족이 한달에 4달러 99센트(약 6000원)에 판매된다.

애플은 10일(현지시각) 오전 10시 쿠퍼티노에 있는 본사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게임 구독 서비스 아케이드를 시작으로 신제품 발표 미디어 이벤트를 시작했다.

애플은 오는 19일부터 전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100개 이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무대에는 코나미, 캡콤, 안나푸르나의 매니저와 프로듀서가 차례로 올라 애플 아케이드에서 즐길 수 있는 자사의 게임을 소개했다.

디즈니, 코나미, 레고, 세가, 카툰 네트워크 등 전세계 35개 애플아케이드 게임협력사는 100개 이상의 게임을 애플에 독점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케이드에 포함되는 타일틀은 토이타운의 프로거, 레고 아트하우스, 소닉 레이싱, 더 브래드웰 컨스피러시 등이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