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리드원, 기업 RPA 도입위해 직접 교육 나선다

공유
0


그리드원, 기업 RPA 도입위해 직접 교육 나선다

14,15일 잇따라 RPA 자동화 영역 확대 위한 AI 활용 강연

center
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이 14일 RPA 자동화 영역 확대를 위한 AI 교육에 단독 강연자로 나섰다. 사진=그리드원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기업들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교육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14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과 RPA 자동화 영역 확대를 위한 인공지능(AI) 활용 방안 및 실무 가이드' 강연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강연은 RPA 업무 자동화 분야의 기획자 또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Al를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기본지식, 적용사례 및 RPA와의 연계 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특강에서는 인공지능 박사인 그리드원 최고기술경영자(CTO) 장석수 부사장이 직접 연사로 나섰다. 장 부사장은 미국 클락슨 대학(에서 전기전자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NASA 동력자원부에 근무하는 등 인공지능 뉴럴 네트워크(Artificial Neural Network)를 이용한 시스템 모델링 연구를 해왔다. 특히 RPA를 위한 인공지능(AI for RPA) 연구개발의 권위자로 알려졌다.
강연에서는 ▲인공지능과 딥러닝의 기본 개념 ▲RPA 적용 가능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이미지 데이터, 광학문자인식(OCR)을 활용한 인공지능 RPA ▲RNN(Recurrent Neural Network)을 활용한 자연어 처리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과 생성 모델의 이해 ▲인공지능 적용 방법론 요약 등이 소개됐다.

그리드원은 15일에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사파이어홀에서 중소기업 대표와 현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AI 기반의 RPA 도입 방안과 사례에 대해서 교육을 한다.

장 부사장은 "로봇이 인지하고 학습해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2.0' 시대가 도래했다"며 "기업에 필요한 사항을 직접 교육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많은 담당자가 실무 가이드를 통해 지식과 역량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리드원이 올해 초부터 RPA와 이를 위한 AI 교육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폴리텍대학교 강서 캠퍼스 대상 RPA 교육을 진행한 이후 명지대, 남서울대, 극동대 등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참여했다. 하반기에 들어서도 지난 8월에 이어 이달 7일과 8일 양 일간 카이스트와 함께 RPA 도입 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한 RPA 및 인공지능 교육을 했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