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로 전성시대"…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 출시 7개월 만에 1억병 판매 돌파

공유
0

"진로 전성시대"…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 출시 7개월 만에 1억병 판매 돌파

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이 출시 7개월 만에 1억 병 판매를 돌파했다. 사진=하이트진로이미지 확대보기
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이 출시 7개월 만에 1억 병 판매를 돌파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 전성시대가 열렸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뉴트로 감성을 담은 진로가 1억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진로는 출시 7개월 만인 지난 26일을 기준으로 누적판매 335만 상자, 1억53만 병(360㎖ 병 기준)을 돌파했다. 이는 1초당 5.4병 판매된 수준으로 월 평균 약 1436만 병이 팔렸다.

출시 당시 목표한 연간 판매량을 2달 만에 달성했고 72일 만에 1000만 병 판매를 넘어선 후 판매 속도가 약 4.5배 빨라졌다. 가정용 페트나 팩 제품 없이 오직 병 제품으로만 이룬 성과다.

하이트진로는 2030 등 젊은 세대를 공략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으로 진로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분석했다. 뉴트로 콘셉트를 반영한 제품 디자인과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력으로 인지도 높인 결과라 할 수 있다.

공급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수요가 급증해 한때 '진로 품귀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지난 10월 생산라인을 확대해 공급을 안정화했다. 앞으로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접점에서의 브랜드 활동을 지속하며 연말연시 시즌을 적극 공략, '참이슬'과 함께 소주 시장 리딩 브랜드로 입지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단순히 뉴트로 트렌드를 쫓는 것이 아닌 현대적 재해석을 바탕으로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소비자 접점에서 꾸준히 소통하는 노력 덕분에 진로가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보했다. 소주 브랜드 No.1인 참이슬과 함께 소주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진로만의 브랜드 활동을 중심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