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C현대산업개발, 설 맞이 협력사 대금 2404억 조기 지급

공유
0

HDC현대산업개발, 설 맞이 협력사 대금 2404억 조기 지급

지난해 10월 열린 HDC현대산업개발의 ‘2019 상생협력 워크숍’. 사진=HDC현대산업개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10월 열린 HDC현대산업개발의 ‘2019 상생협력 워크숍’.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설을 앞두고 2404억 원의 공사‧자재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상생경영을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대금을 조기 지급해온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에도 1월 14일과 15일 이틀 간 1월 협력사 대금 2404억 원을 조기에 지급할 방침이다. 이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가 많은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려는 조치다. 이번 조기 집행으로 혜택을 받은 협력사는 320여 개 규모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근 노임상승 등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회사를 위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협력회사 단기 금융지원을 위해 매월 무이자 대여를 진행 중이며, 금융기관에 조성한 ‘상생펀드’를 최근 300억 원으로 확대 조정해 협력회사 대출 시 2% 포인트의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