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원제약, 서울시와 손잡고 스타트업 발굴…오픈이노베이션 추진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대원제약, 서울시와 손잡고 스타트업 발굴…오픈이노베이션 추진

대원제약이 서울시와 손잡고 스타트업 발굴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대원제약이미지 확대보기
대원제약이 서울시와 손잡고 스타트업 발굴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은 바이오·의료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 혁신 플랫폼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원제약과 서울바이오허브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대원제약이 추진하는 신사업 분야와 관련된 핵심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품 시장성 검토 및 개선 피드백을 제공하고, 혁신적 아이디어가 실제 의약품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대원제약 더함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공동 연구 및 기술 이전, 제품 개발 및 출시, 투자사 추천 및 투자 유치 기회 제공 등의 혜택도 포함됐다.

또한 선정된 스타트업은 서울바이오허브로부터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터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기업 진단과 맞춤형 솔루션, 전문가 풀을 통한 공동 연구 및 기술 사업화 지원 컨설팅, 해외 시장 검증 및 개발, 판로 개척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사 모집은 오는 7월 5일까지이며 △펩타이드 △저분자 △약물 전달 기술 △Device를 통한 약물 전달 기술 △디지털치료제(DTx), 전자약 분야의 협업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창업 8년 이내 스타트업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서류 및 대면 심사를 거쳐 2개사 내외로 선발하며 액셀러레이팅 및 대원제약 지원 프로그램은 올해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백인환 대원제약 사장은 "대원제약은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중점 사업 추진을 위한 파트너를 발굴하고 참가 스타트업은 대원제약의 연구 기술과 노하우 등을 지원받음으로써 서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