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수준 음식점과 명품 브랜드 매장 집결된 복합 공간

마장프리미엄휴게소는 대지 10만3000㎡, 연면적 2만7491.53㎡ 공간에 휴게소와 공연문화 공간, 쇼핑몰, 마트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휴게소로, 지금까지 가장 큰 휴게소였던 덕평휴게소의 약 3배 규모다.
오는 4일 준공 행사에는 한국도로공사 장석효 사장, 유승우 국회의원, 조병돈 이천시장, 휴게소 운영법인인 하이플렉스 송진수 대표, 롯데마트 노병용 대표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마장프리미엄휴게소는 통영 방향 하행선은 제2중부 고속도로를 통해 진입할 수 있고, 서울방향 상행선은 제1중부고속도로 이용객이 들어올 수 있다.
지금까지 가족이나 친구 직장동료들이 여행전에 미리 모여 장보기를 하거나 여행지에서 비싸게 장보기를 하는 번거러움이 있었지만, 고속도로 휴게소 마트를 이용하면 목적지로 가는 도중에 시중과 동일한 가격으로 장을 볼 수 있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휴게소 측의 설명이다.
또 추석이나 설같은 명절 때 고향으로 가는 도중에 마트를 이용해 가족, 친지 선물을 구매할 수도 있다.
마장프리미엄 휴게소는 잠깐 쉬었다가 가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탈피해 국내 최고 수준의 음식점과 명품 브랜드 매장이 집결된, 먹고 즐기고 쇼핑하는 복합 공간이다.
마장프리미엄 휴게소에 따르면 국내 최고의 외식 브랜드인 스타벅스, 맥도날드,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31, 오가다, 위니비니, 미니스탑, 파스쿠찌, 카페베네, 스쿨스토어, 풀무원ECM의 푸드코트, 비어드파파, 프레즐, 신촌설렁탕, 이천쌀밥 등 국내외 탑 브랜드가 입점해 고객에게 최상의 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휴게소와 달리 고객이 일반 로드샵 매장(도심)과 동일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경부고속도로 기흥 휴게소 '패션몰'을 운영중인 세븐스마일이 운영하는 아웃도어ㆍ스포츠ㆍ골프의류ㆍ캐쥬얼 패션스트리트에도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를 망라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고속도로형 마트에도 다양한 브랜드를 판매한다.
아웃도어 매장에는 네파ㆍ오프로드ㆍ노스케이프ㆍ와일드로즈ㆍ에코로바ㆍ월리암스버그 등 스포츠는 나이키ㆍ아디다스ㆍ아식스ㆍFILA 등이 입점한다. 골프의류에는 엘르골프ㆍ파사디ㆍ나이키 골프ㆍ링스ㆍJDX 등이, 그리고 의류매장에는 PATㆍ폴햄ㆍTBJㆍ코데스 콤바인ㆍSTCOㆍ크록스ㆍ헌트이너웨어 등이 입점한다.
중앙 수변 공간을 통해 친환경 쉼터를 제공하고, 야외공연장에서는 퓨전국악 ‘월천’, 아카펠라 그룹 ‘라울’, 전자현악 ‘바이올렛’. 한국무용 ‘후’, 재즈밴드 ‘트리톤’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제공해 이용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전시시설을 이용해 도예, 물레시연, 회화전 등의 다양한 기획전시를 통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협력하여 케리커쳐, 만화 전시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마장프리미엄 휴게소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방침에 따라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친환경건축물로 지어져 한국에너지기술원으로부터 고속도로 휴게소 최초로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는 이를 위해 건축물에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비오톱 조성, 생태면적 확보를 통해 생태환경 측면등 다양한 친환경 기준을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285㎡ 부지에 자체 태양광 발전 시설을 건설해 하루 83kw의 전력을 공급한다.
휴게소 운영업체인 (주)하이플렉스는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기업이미지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천시 일자리 센터와 협력해 일자리 채용행사를 개최하는 등 80여명 이상의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다.
공항석유상사 외 4개 법인 등이 컨소시움을 통해 총 420억의 사업비를 투자해 16개월만에 완공한 마장프리미엄 휴게소의 운영법인인 (주)하이플렉스는 한국도로공사와의 계약에 따라 25년간 휴게소를 운영한 후, 한국도로공사에 기부채납하게 된다.
(주)하이플렉스 송진수 대표는 "최고 수준의 시설에 걸맞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다른 휴게소에서 누릴 수 없는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해, 고객만족도 만점 짜리 명품 명물 휴게소로 가꿔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