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지난 24일 방송된 tvN '윤식당'에서 윤여정, 정유미, 이서진이 인도네시아 윤식당 개업에 앞서 이원일셰프와 홍석천에게 불고기 양념인 '마더 소스' 만드는 법을 배우고 있다./사진=tv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가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된 tvN '윤식당'에서는 윤여정, 정유미, 이서진이 인도네시아 롬복 섬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 한적한 해안가에 윤식당을 개업한 후 '마더 소스' 하나로 불고기 라이스, 불고기 , 불고기 누들, 불고기 버거를 뚝딱 만들어 내는 것이 그려졌다.
잘 만든 '마더 소스' 하나로 불고기 3종 세트가 탄생하는 것을 본 시청자들 사이에 불고기 소스 레시피에 관심이 증폭하고 있다.
사장 윤여정과 주방보조 정유미, 상무 이서진은 윤식당을 개업하기 전 홍석천과 이원일 셰프에게 불고기 양념 특급 비법을 사사받았다. '윰블리' 정유미는 꼼꼼하게 필기해 주방 보조 캐릭터를 극대화했다.
윤여정과 정유미가 인도네시아 롬복 섬 윤식당에서 뚝딱뚝딱 불고기 라이스, 불고기 누들, 불고기 버거를 만들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한 '마더 소스'인 불고기 양념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불고기 라이스·불고기 누들·불고기 버거
이미지 확대보기지난 24일 방송된 tvN 금요 예능 '윤식당'에서 공개된 불고기 양념 레시피/사진=tvN 제공
■
윤식당 '불고기 양념'(일명 '마더 소스') 레시피
-재료: 물(2컵), 간장2컵), 다진마늘 4/1컵, 설탕(1컵), 후추1티스푼, 양파 1개, 사과나 배 3/2개
-불고기 양념 만들기: 위의 재료를 전부 믹서에 넣어서 곱게 갈아주면 마더 소스가 완성된다.
■
윤식당 불고기 라이스 레시피(마더소스+고기+밥)
-재료: 당근, 양파, 파, 팽이버섯, 소고기, 불고기 양념(마더 소스), 양상추 또는 로메인 상추, 고수, 계란 1개, 밥 1공기, 참기름 약간
-불고기 라이스 만들기
1. 채썬 당근, 양파, 파와 팽이버섯, 소고기, 불고기 양념을 프라이팬에 넣고 볶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