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뮤지션 박기영 정규 앨범 발매 앞서 '하이히츠' 5일 선공개…20주년 기념 공연

글로벌이코노믹

뮤지션 박기영 정규 앨범 발매 앞서 '하이히츠' 5일 선공개…20주년 기념 공연

뮤지션 박기영의 앨범 커버 '하이 히츠'.이미지 확대보기
뮤지션 박기영의 앨범 커버 '하이 히츠'.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뮤지션 박기영이 정규 8집 앨범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곡 '하이히츠'(High Hits)를 5일 발표했다.

'하이히츠'는 박기영이 지난 2년 간 매 계절마다 꾸준히 선보였던 '사계' 음원 프로젝트이자 오는 10월 15일 발매되는 정규 8집 앨범의 선 공개곡이다. 일렉트로닉 리듬 사운드와 박기영의 목소리만으로 미니멀하지만 꽉 찬 사운드를 들려주는 강렬하고 실험적인 곡으로 알려졌다.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맹목적으로 승리만을 좇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은 '하이히츠'는 탐욕과 교만에 가득 찬 사람들의 파국을 경고하는 강렬한 메시지가 담겼다.

박기영의 정규 8집 앨범은 2010년 '우먼 빙'을 발표한 지 8년 만이다. 박기영이 직접 작사, 작곡했으며 노브레인의 기타리스트 VOVO 정민준 그리고 ASH가 편곡을 맡았다. 또 광활하면서도 섬세한 피아노는 재즈피아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유발이가 맡았으며 영어 가사 도움은 절친인 소향이 함께했다.
한편 데뷔 20주년을 맞은 박기영은 오는 10월 26일과 27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단독 콘서트 '리 :플레이(Re:play)'를 개최한다. 가수 신효범과 린 등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