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애경산업 CJENM오쇼핑 신세계프라퍼티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애경산업 CJENM오쇼핑 신세계프라퍼티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애경산업, ‘마포사랑 마음잇기업무협약 체결


애경산업=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애경산업=제공


애경산업은 28일 마포구청에서 마포구,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마포사랑 마음잇기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포사랑 마음잇기는 마포구 관내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저소득 아동 및 가정을 대상으로 한 장학사업으로 마포구와 애경산업,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 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CJ ENM 오쇼핑, 동반위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CJ ENM 오쇼핑부문은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한다고 28일 밝혔다. ‘협력사 인센티브’를 도입하는 등 향후 3년간 협력사에 834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성과공유형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한다. 제품 판매 실적이 목표치를 웃돈 협력사를 선정해 최대 5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총 18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신세계프라퍼티는 28일 홀트아동복지회와 전국 취약계층 가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올해 취약계층 가정을 선정해 화장실 개선, 주방 개선, 도배, 창호 설치 등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올해부터 정기 후원 형태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골프존뉴딘그룹, 가족 친화적 복지제도 운영


골프존뉴딘그룹은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탄력근무제도 등 다양한 가족 친화적 복지제도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2017년부터 직장 어린이집 ‘놀이존(NORIZON)’을 운영 중이다. 또 ‘탄력근무제’ 시행과 월 1회 조기 퇴근을 지원하는 ‘패밀리데이’ 등을 통해 사내 워라밸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