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니 SSIA, 수방시 산단 프로젝트 1단계 내년 하반기 조성

공유
0

[글로벌-Biz 24] 인니 SSIA, 수방시 산단 프로젝트 1단계 내년 하반기 조성

한국 등 자동차 제조업체 유치 희망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부동산 개발 및 건설업체 수르야 스메스따 인터누사(SSIA)는 서부 자바 수방시에 대규모 산업단지를 짓는다고 현지매체 콘탄이 지난 6월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수방시 산업단지 건설은 총 2000ha 부지에서 3단계로 진행된다. 내년 하반기 운영 개시를 목표로 하는 1단계는 250ha 규모이고 투입비용은 1조7000억 루피아(약 1400억 원)다.
SSIA측은 1단계 지역에는 25~30개의 회사들로 채워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미 5~10 개의 회사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이들 기업의 대다수는 일용소비재 생산업체라고 밝혔다.

SSIA는 산업단지에 자동차 생산업체들을 유치하길 희망하고 있다. 자동차 업체들은 대도시 고객들과 가까운 거리에 있기를 원하기 때문에 서부 자바 지역에 남기를 희망하고 있고 수방시 산업단지는 이런 업체 요구를 반영해 지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한국과 유럽, 미국의 자동차 제조업체 여러 브랜드들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SSIA가 기대하고 있는 대목이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