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년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2020년은 새로운 10년 위한 출발점이자 성장의 전환점”

공유
0

[신년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2020년은 새로운 10년 위한 출발점이자 성장의 전환점”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사진)은 2일 “올해를 그룹의 새로운 10년의 출발점이자 성장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실천해 나가는 전환점으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사진)은 2일 “올해를 그룹의 새로운 10년의 출발점이자 성장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실천해 나가는 전환점으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2일 “올해를 그룹의 새로운 10년의 출발점이자 성장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실천해 나가는 전환점으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이날 열린 그룹 합동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지 않으면 침몰할 수밖에 없다는 절박한 각오를 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3대 경영 방침으로 △혁신적 사고와 실행을 바탕으로 한 성장전략 추진 △고객 가치에 초점을 둔 비즈니스 모델 변화 △공감과 협력의 조직문화 구축을 제시했다.

정지선 회장은 “비상(非常)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는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대안을 찾는 ‘혁신적 사고’를 통해 성장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러나 시장과 고객의 변화를 정확하게 예측해 완벽한 계획을 수립하고 최적의 타이밍에 실행하기란 불가능한 만큼 기민한 판단을 통해 빠르게 실행하며 계획을 보완해 나가는 방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변화하는 고객 가치에 맞게 기존의 사업방식을 재설계해야 한다”면서 “‘더 잘하는 것’에 머물지 말고 ‘다르게 행동’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가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