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1:1 코칭, 고객의 소리 AI 활용 등 서비스 경쟁력 강화
이미지 확대보기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전부터 온라인 화상 1:1 코칭 교육으로 서비스 질을 높여왔다.
서비스 매뉴얼과 연계한 동영상 콘텐츠 개발, 직무별 고객 응대 스킬에 대해 개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교육 방식으로 전환해 타사 대비 강화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고객의 소리'에는 인공지능(AI)을 활용, 고객 요구 사항을 자동으로 해석하고 즉각 처리되도록 절차를 개선했다.
현장 모니터링과 조직진단을 통해 도출한 개선과제를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워크숍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 현장 중심의 CS 경영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은 기술이 아니라 공감"이라며 "고객이 한화리조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부분을 공감하고 개선점을 즉각 고쳐 반복하지 않는 점이 고객 만족도가 높은 이유"라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KCSI 10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다시 함께하는' 패키지 판매에도 나선다.
지난 7월 오픈한 양양 브리드 호텔 바이 마티에를 제외, 회사가 운영 중인 전체 리조트 중 한 곳을 선택해 평일 기준 최대 40% 할인가에 이용 가능하다. 이용 기간은 내달 1일부터 12월 9일까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침체된 경제 상황 속에서도 신규 사업 추진에 적극 나서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최근 어반베이스에 지분 투자도 단행한 만큼 향후 인테리어, 리모델링, 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해 토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뉴욕증시 주간전망] 넷플릭스·인텔 실적 발표에 '촉각'…19일 ...](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6011708115905800be84d87674118221120199.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