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븐일레븐, '임창정 막걸리' 3주만에 초도 물량 완판

공유
1

세븐일레븐, '임창정 막걸리' 3주만에 초도 물량 완판

7월에는 임창정 소주 출시 예정

세븐일레븐이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임창정꿀미숫가루막걸리'가 초도 생산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세븐일레븐이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임창정꿀미숫가루막걸리'가 초도 생산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임창정 막걸리의 인기가 뜨겁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가 출시 3주만에 초도 생산 물량 10만개가 완판됐다고 30일 밝혔다.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6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차별화 상품으로, 임창정이 운영하는 프렌차이즈 고깃집의 베스트 메뉴를 정식으로 상품화했다.
고소하고 달콤한 맛, 재미있는 패키지 디자인, 임창정이 직접 레시피를 개발했다는 스토리가 결합돼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최근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의 판매량 급증으로 초도 생산 물량 10만개가 완판됐으며 현재 추가 2차 물량을 긴급 생산 및 공수 중이다.

한편, 이러한 차별화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의 5월 전통주 매출(1일~27일)은 지난해 대비 2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7월에 '임창정 소주'도 출시할 계획이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는 '대박 상품'의 가능성을 일찍이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냈던 상품"이라며 "앞으로 출시될 임창정 소주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