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웃백, 부메랑 멤버십 가입자 400만명 돌파

공유
0

아웃백, 부메랑 멤버십 가입자 400만명 돌파

차별화된 혜택에 가입자 증가 추세

아웃백 부메랑 클럽 가입자가 4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bhc그룹
아웃백 부메랑 클럽 가입자가 4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bhc그룹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제도인 '아웃백 부메랑 클럽' 가입자가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웃백이 운영하는 아웃백 부메랑 클럽은 회원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였다.
서비스 론칭 이후 특별한 혜택으로 주목받던 아웃백 부메랑 클럽은 블랙 라벨 스테이크와 토마호크 스테이크 등 아웃백만의 프리미엄 스테이크가 크게 인기를 끌면서 가입자가 꾸준히 늘었다. 이후 딜리버리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를 강화한 지난해 멤버십 가입 고객은 큰 폭으로 증가하게 됐다.

이들 멤버십 가입자의 경우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매우 높다. 이처럼 고객의 충성도가 강한 이유는 아웃백만의 차별화된 혜택이 주효했다.

아웃백 부메랑 클럽은 아웃백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멤버십 가입 즉시 아웃백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 스테이크 1만원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우스 와인(레드·화이트) 2잔을 1잔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부메랑 1만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어 해당 기간 중 언제든지 원하는 날짜에 활용할 수 있다. 식사 금액의 10% 할인 또는 어떤 제휴 혜택을 받더라도 2%가 적립하는 혜택도 마련돼 있다.

VIP 회원에게는 더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레드 혹은 블랙 VIP 회원은 매장 방문시마다 과일 에이드 1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본-인 스테이크 2만원 할인 쿠폰 1매가 제공된다.

VIP 회원만을 위한 또 다른 특별한 혜택은 아웃백 러버스 시즌 쿠폰이다. 시즌 쿠폰은 레드 회원에게는 연 3회, 블랙 회원에게는 연 4회 제공된다. 현재 6월~7월 시즌 쿠폰으로 아웃백 리유저블컵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리유저블컵은 요이한 작가와 협업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컵이다. 710ml 대용량으로 실용성 높은 굿즈이다. 이외에도 VIP 회원만을 위한 각종 초청 이벤트와 문화 이벤트에도 응모가 가능하다.
bhc그룹 홍보팀 김동한 부장은 "충성고객은 브랜드의 이미지와 선호도 상승과 함께 매출에도 직접적 영향을 줄 만큼 모든 업계에서 가장 핵심으로 보는 부분이다. 아웃백은 항상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마케팅을 끊임없이 진행 중이며, 최근 딜리버리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올해 초 자사 애플리케이션에 딜리버리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멤버십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프리미엄 스테이크가 대중화됨에 따라 향후 멤버십 가입자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아웃백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다양한 멤버십 혜택은 물론 새로운 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