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 재확산에…CU, 자가진단키트 가격 20% 낮춘다

공유
0

코로나 재확산에…CU, 자가진단키트 가격 20% 낮춘다

개당 5000원에서 4000원으로 인하

CU가 자가진단키트 가격을 20% 낮춘다.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CU가 자가진단키트 가격을 20% 낮춘다. 사진=CU
CU가 26일 자가진단키트의 가격 인하를 전격 단행했다.

가격 인하 폭은 20%로 1입짜리는 기존 5000원에서 4000원, 2입짜리는 기존 1만원에서 8000원에 구매 가능해진다.
이렇게 자가진단키트의 개별 단가를 낮춤으로써 고객은 필요한 수량만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나아가 비용 부담을 줄여 보다 빠르고 적극적인 자가진단을 유도해 생활 방역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실제, CU의 자가진단키트의 지난주(7월18일~24일) 매출은 전주 대비 126.6%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 최근 코로나 확장세가 계속 되면서 편의점에서 자가진단키트를 찾는 수요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CU가 자가진단키트의 가격을 인하하는 건 이번이 두 번째다. 올해 초 전국의 모든 편의점에서 자가진단키트 판매했을 때도 4월 판매 가격 제한 조치가 풀리자마자 가장 선제적으로 가격을 내려 국민 부담을 낮추는데 앞장 섰다.

CU가 이렇게 업계에서 유일하게 자가진단키트의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이유는 중간 유통 과정을 최소화 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코로나 확산세가 날로 커지면서 편의점들도 전국의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안정적인 자가진단키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CU는 이번 가격 인하를 통해 소비자 후생을 돕고 공익 인프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의 멤버십 어플 포켓CU의 재고 조회, 핫이슈 상품 기능을 활용하면 가까운 점포에서 자가진단키트의 판매 여부와 재고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편Pick(픽)을 통해 사전에 구매하고 원하는 시간에 픽업해 올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