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민국 물가 지킨다”…쿠팡, 中 이커머스 견제

공유
0

“대한민국 물가 지킨다”…쿠팡, 中 이커머스 견제

쿠팡, ‘물가지킴이’ 역할…마트보다도 더 저렴
중국 이커머스 맞서 ‘품질력‧가격경쟁력’ 강화

쿠팡에서 판매하는 주요 식료품과 생활필수품 가격이 대형마트 3사보다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쿠팡에서 판매하는 주요 식료품과 생활필수품 가격이 대형마트 3사보다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사진=쿠팡
쿠팡에서 판매하는 주요 식료품과 생활필수품 가격이 대형마트 등의 주요 유통업체보다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식료품과 생활필수품은 장바구니 물가를 좌우하는 물품으로 꼽힌다. 쿠팡은 앞으로도 중국 이커머스에 대응해 고품질의 우수한 제품들의 가격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 혜택을 늘려 나갈 방침이다.

8일 시장조사기관 입소스에 따르면 쿠팡과 국내 주요 대형마트 3사에서 판매하는 가공식품·신선식품·생필품 등 49개 품목의 79개 상품 가격을 분석했다. 쿠팡의 가격경쟁력은 업계에서 매우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 결과 쿠팡의 평균 판매 가격보다 대형마트 3사의 오프라인 평균 가격이 26% 높았다. 조사는 지난달 27일과 28일에 이뤄졌다. 주요 인기 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선정했고, 동일 중량이 없는 일부 제품은 중량 대비 가격으로 비교했다.

쿠팡은 로켓배송·새벽배송이 가능한 와우 회원가, 대형마트는 같은 시기 할인이나 회원가 등이 적용된 가격으로 분석했다. 49개 품목 가운데 39개(제품수 67개)는 식료품이고, 10개(제품 12개)가 생활필수품이다.

특히 샴푸·부엌세제·면도기·치약·건전지 등 생필품 품목의 평균 가격은 마트가 56%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의 주요 식료품 품목 39개 평균 가격도 마트가 20% 비쌌다. 가장 격차가 벌어진 대표 품목들은 설탕, 간장, 고추장 등 양념류였다.

쿠팡은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의 국내 진출에 대응해 품질력을 검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전국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물류와 배송망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쿠팡은 8곳 이상 지역에서 신규 풀필먼트센터(FC)를 운영하기 위해 앞으로 3년간 3조원 이상을 투자하고, 2027년까지 무료 로켓배송 지역을 고령화와 저출산 직격탄을 맞은 인구소멸 지역으로 넓혀 전국 5000만명 이상 대상으로 쿠세권 확대를 추진한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