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폭염·감염병 대응 키트 1만2000여세트 전달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폭염·감염병 대응 키트 1만2000여세트 전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임직원이 기후재난 폭염·감염병 대응 키트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희망브리지는 여름철 재난에 취약한 아동·노인·장애인·노숙인 등 재난취약계층을 위해 전국 15개 자치단체에 1만2천여 세트의 폭염·감염병 대응키트를 지원했다.   /사진=희망브리지이미지 확대보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임직원이 기후재난 폭염·감염병 대응 키트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희망브리지는 여름철 재난에 취약한 아동·노인·장애인·노숙인 등 재난취약계층을 위해 전국 15개 자치단체에 1만2천여 세트의 폭염·감염병 대응키트를 지원했다. /사진=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여름철 폭염과 감염병에 대응하기 위해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5억원 상당의 폭염·감염병 대응키트 1만2138세트를 지원한다.

16일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이번 키트는 전국 15개 자치단체의 수요 조사를 거쳐 아동, 노인, 장애인, 노숙인 등 재난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폭염·감염병 대응키트’는 실생활에서 여름철 기후재난으로부터 건강을 지킬수 있도록 구성된 여름 대비 꾸러미다. 주요 구성품은 △쿨매트 △냉각 선풍기 △부채 △암막 양우산 △손 소독 세정제 △식염 포도당 △멀티 비타민 등 폭염 대응 및 감염 예방 용품 총 14종이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기후재난은 일상이 되고 있고, 폭염과 감염병은 특히 사회적 약자에게 더 무섭게 다가온다”며 “희망브리지는 사전 예방 중심의 재난복지를 실천하며, 전국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실질적인 재난 취약계층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