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캠코, ESG 실천...다회용 E컵 시스템 사용 현황 보고

공유
0

캠코, ESG 실천...다회용 E컵 시스템 사용 현황 보고

캠코 깃발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캠코 깃발 사진=뉴시스
캠코, ESG 실천...다회용 E컵 시스템 사용 현황 보고지난 1월부터 7월까지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임직원이 사용한 다회용 컵으로 800만원 상당의 탄소중립포인트를 환급받을 수 있게 됐다.

캠코는 정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탄소중립포인트제와 연계하여 QR 코드를 활용한 다회용 컵 사용 시스템을 도입 및 자체 ESG 경영 우수사례를 공유했다고 13일 밝혔다.
캠코는 다회용 컵 사용 문화 정착을 위해 ‘E컵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결과 올해 7월까지 7개월간 캠코 임직원이 사용한 다회용 컵은 총 2만6732개로 탄소중립포인트(회당 300원) 기준 801만9600원을 환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이는 온실가스 약 1390kg을 감축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게 공단 설명이다.

이외에도 캠코는 지난 4월 임직원 건강 증진과 친환경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생활 속 걷기를 통해 모은 임직원 걸음 수가 30일간 1억 걸음을 달성하면 캠코가 1억원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이종국 캠코 경영본부장은 “매년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습관의 중요성을 절감하며 다회용 컵 사용 시스템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생활 속 탄소중립 동참을 확대해 체감할 수 있는 ESG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