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협중앙회, 2024년 신입직원 공개채용 실시

공유
1

신협중앙회, 2024년 신입직원 공개채용 실시

신협중앙회관 전경. 사진=신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신협중앙회관 전경.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2024년도 신입직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기획・총무, 자금운용, 여신지도・관리, 경영지도, 검사・감독 등 일반직군과 IT개발・관리 등 IT직군이다.
일반직군의 경우 조합을 지원하는 현장 밀착형 신협 전문가 육성을 위해 지역연고자를 지역 할당 방식으로 전원 채용한다. 지역연고자는 졸업(예정)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소재지를 기준으로 한다. 각 전형은 희망 지역별로 분리해 평가하며 지역별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IT직군 지원자의 경우 필수적으로 정보처리기사, C·JAVA·SQL·RDB (Oracle/Tibero)·시스템·N/W·보안 관련 자격증 중 1개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신협은 다음달 4일부터 18일까지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내년 1월 10일 오전 10시 이후 신협 홈페이지에서 공고할 계획이다. 이어 같은 달 13일과 14일 양일간 필기시험 전형이 진행된다.

공통 필기 과목은 인적성검사·직무능력시험·직무상식 등이다. 추가로 일반직군은 논술시험을 IT직군은 온라인 코딩 테스트를 치른다. 신협은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1차·2차 면접을 거쳐 내년 2월 말 홈페이지에 최종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박영현 신협 인재개발본부장은 "신협중앙회는 이번 채용을 통해 포용과 상생을 최우선하는 금융협동조합 신협의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금융을 선도할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라며 "전국의 전도유망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