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 풍향계] 우리카드, 상위 1% 위한 프리미엄 카드… 자산가 맞춤형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카드 풍향계] 우리카드, 상위 1% 위한 프리미엄 카드… 자산가 맞춤형

□우리카드, 최상위층 대상 ‘투체어스’ 출시


우리카드가 자산가를 위한 프리미엄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카드가 자산가를 위한 프리미엄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는 최상위층 대상 최고등급 신용카드 ‘투체어스(TWO CHAIRS)’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카드는 고액자산가를 위한 맞춤형 카드로 우리은행 특화서비스인 투체어스(TWO CHAIRS) 고객 중 최상위 등급인 블랙·골드 고객 한정으로 발급 가능하다.

카드 디자인에도 이러한 상징성을 담아 블랙과 골드 컬러의 조화로움을 빛으로 형상화한 이미지를 담았으며, 총 2종의 멀티 디자인으로 고객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주요 혜택은 전월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 제한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2%를 적립해 주고, 연간 1억 원 초과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1%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사용도 가능하다.

기존 사용하기 복잡한 형태의 바우처 대신, 연회비 250만 원 상당의 포인트, 백화점상품권, 호텔외식상품권을 제공하여 더욱 쉽고 편리하게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카드 플레이트도 추가비용 없이 본인 및 가족카드 모두 메탈소재로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국내 마티나골드 라운지를 비롯한 전세계 럭셔리 공항라운지를 동반 3인까지 매월 8회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 특급호텔 레스토랑 및 베이커리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이닝 프리빌리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비자 인피니트 서비스로 제공되는 국내 공항라운지, 국내 특급호텔 및 공항 발레파킹은 본인카드로 횟수 제한 없이 무료 이용 가능하다.

이 카드는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에서만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해외겸용(VISA) 250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NH농협카드, 올해 신규회원 100만 명 돌파


NH농협카드 윤상운 사장(가운데) 및 임직원이 ‘9년 연속 신용카드 신규회원 100만 돌파 기념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카드 윤상운 사장(가운데) 및 임직원이 ‘9년 연속 신용카드 신규회원 100만 돌파 기념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카드 제공.
NH농협카드는 올해 신용카드 신규회원이 지난 24일 기준으로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이날 서울시 중구 소재 본사에서 ‘9년 연속 신용카드 신규회원 100만명 달성 기념행사’를 열고,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 이명호 카드회원추진부장, 전국 영업본부 담당자 등 임직원 80여명이 참석해 100만명 달성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NH농협카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zgm.고향으로카드’를 출시했다. 지역경제와의 상생을 위해 ‘고향사랑페스티벌’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와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으며, 그 결과 출시 7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26만좌가 발급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NH농협카드 윤상운 사장은 “고객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덕분에 9년 연속 신규회원 100만명 달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편리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BC카드, ‘네이버페이 머니카드’ 출시


BC카드가 네이버 머니 전용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BC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BC카드가 네이버 머니 전용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BC카드 제공.
BC카드는 네이버페이와 함께 해외 이용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네이버 머니 및 포인트 기반 카드로 별도 연회비와 전월실적 조건 없이 해외 가맹점 3%, 네이버쇼핑(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최대 1.5%, 국내 전 가맹점 0.3% 네이버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만 14세 이상 네이버페이 회원이면 발급 가능하다.

해외겸용 카드로도 전세계 VISA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실물카드에 VISA Tap to pay 서비스가 적용돼 단말기에 대기만 해도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고객은 선불교통 기능을 바탕으로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결제금액보다 포인트·머니가 부족할 경우 연동된 계좌에서 자동 충전돼 결제된다.

□KB국민카드, 아멕스 익스프레스 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아멕스 브랜드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아멕스 브랜드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American Express(아멕스) 브랜드 신용카드 ‘American Express Blue(블루)와 Rose gold(로즈 골드)’ 2종을 출시했다.

이들 카드는 블루 색상과 로즈골드 색상으로 출시했다. 20~40대가 선호하는 맞춤 혜택과 더불어 KB국민카드 신용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으로는 아멕스 카드의 유니크한 글로벌 디자인을 최초로 적용한 플레이트 이미지가 특징이다.

우선 블루는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온라인 쇼핑 10% △주유 리터당 100원, 편의점 5% △이동통신, OTT 각 10%, 30% △패밀리 레스토랑 30% △해외 가맹점 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골드는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온라인 쇼핑 10% △커피, 편의점 10% △오프라인 쇼핑 5% △온라인 항공, 온라인 면세점 5%(월 2만원, 연 6만원 한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두 카드의 연회비는 각 1만9000원이며, 모바일 단독 카드 발급 시 1만3000원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