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토스뱅크, '투자소식'·'토스뱅크 소식' 구독자 150만 달성

공유
0

토스뱅크, '투자소식'·'토스뱅크 소식' 구독자 150만 달성

자산관리에 도움 되는 '투자소식', 경제뉴스 및 일상 금융정보 제공하는 '토스뱅크 소식'
구독자 전연령대 고루 분포...40·50대 인기 끌어

토스뱅크, 금융 콘텐츠 구독자 150만명 넘어서이미지 확대보기
토스뱅크, 금융 콘텐츠 구독자 150만명 넘어서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 콘텐츠를 찾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있다.

토스뱅크는 14일 앱 내에서 제공하고 있는 금융 콘텐츠 '투자소식'·'토스뱅크 소식'을 구독하는 유저가 150만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토스뱅크는 지난해부터 '투자소식'과 '토스뱅크 소식을 운영하고 있다.

‘투자소식’은 목돈 굴리기의 연계 구독 서비스로, 토스뱅크 목돈 굴리기 메뉴에서 소개하고 있는 채권투자나 발행어음, 공모주 등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들을 선별해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다.

‘토스뱅크 소식’은 일상 생활 속 경제뉴스 및 금융정보를 비롯해 토스뱅크 제품과 서비스, 이벤트 출시 및 사용팁을 신속하게 쉽고 재밌게 볼 수 있는 웹툰,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토스뱅크는 고루 분포된 연령대의 구독자가 토스뱅크의 금융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스뱅크 소식’의 경우 40-50대가 각각 22%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서 20대(20%), 10대(14%), 30대(13%), 60대 이상(9%) 순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투자 소식' 역시 50대(31%)와 40대(28%) 가 연령 비중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이어서 30대(17%), 60대(13%), 20대(11%) 순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토스뱅크 관계자에 따르면 “토스뱅크 소식이나 투자 소식 콘텐츠는 고객이 금융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보다 편리하게 투자 정보를 습득하고 자산 증식에 도움이 되는 금융생활을 돕자는 취지에서 기획하게 됐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찾아와서 보고싶을 정도로 고객에게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