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병래 손보협회장 “인구구조 변화 위기극복 책임 충실히 수행”

글로벌이코노믹

이병래 손보협회장 “인구구조 변화 위기극복 책임 충실히 수행”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이 서울 중구 손해보험협회에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손보이미지 확대보기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이 서울 중구 손해보험협회에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손보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이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12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회장은 “인구문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 함께 대처해야 할 이슈”라며 “손해보험산업에 요구되는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해보험업계는 산후조리지원 등 출산 관련 보험을 확대하며 고령자 돌봄 장기화에 대비한 시니어보험도 활성화해 저출생·고령화 문제를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손보 사회공헌협의회는 난자동결 시술 지원사업, 다태아 자녀안심보험 지원사업, 고령 운전자 안전장치 지원사업 등 여러 사회공헌사업을 하며 인구문제 해결에 나서고 있다.

한편 이 회장은 다음 참여 기관으로 코리안리재보험과 농협손해보험을 각각 지목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