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펨테크연구소·트렌드코리아팀 보고서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는 김난도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이끄는 트렌드코리아팀과 함께 이런 내용이 담긴 ‘뉴년기(New+갱년기) 트렌드 리포트’ 두 번째 시리즈 ‘건강 리셋’을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트렌드코리아팀이 갱년기 유경험 여성 900명을 조사한 결과, 40대 (60.8%), 50대(56.5%), 60대(55%) 여성 등 모든 연령층에서 ‘몸무게 증가나 뱃살 등 체형변화’를 1순위 고민으로 꼽았다.
이어 ‘피부 탄력 저하’는 40대 9.3%, 50대 16%, 60대 18%로 나타나 연령이 높을수록 피부 노화에 대한 인식이 커지는 경향을 보였다.
안면홍조·수면장애를 유발하는 가공식품뿐 아니라 설탕·밀가루·술은 피하는 대신 호르몬 균형과 우울감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와 항염작용에 기여하는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기를 조언했다.
보고서는 이어 호르몬 관리를 위해서는 장 건강도 중요하다고 했다. 김치, 요거트, 보리 등 장을 건강하게 하는 음식은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
운동은 근력운동 70%, 유산소운동 30%의 황금비율 루틴을 권장했다. 수면장애로 고통받는 여성이라면 같은 시간 취침, 10분 명상, 저녁 6시 이후 카페인 금지 등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관리법을 세우는 것을 추천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근육·수분·영양을 균형 잡히게 채워야 건강한 리셋이 완성된다”며 “여성들이 스스로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건강한 전환점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와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