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최초 여성 감사실장 임명

공유
0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최초 여성 감사실장 임명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공기업 사상 최초로 여성 감사실장을 임명했다.

한국관광공사는 28일 2급인 성경자 국외여행서비스센터장(사진)을 신임 감사실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공기업의 감사실장 자리는 고위직 고참 1급 남성들이 관례적으로 임명되던 것에 비추어 보면 성경자 감사실장의 경우 파격적인 인사라 할 수 있다.

사회 전반적으로 여성인력의 진출이 많아지고 있으나, 감사업무는 조사, 감찰 등 업무의 특성상 상대적으로 여성 인력이 많지 않은 분야이고, 고위 간부급은 남성들이 독점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그러나 한국관광공사 임용혁 상임감사는 "조직 내 여직원의 비율이 타 공기업에 비해 높은 편이고, 관광이라는 업무가 섬세하고 유연한 부분이 있어 여성 감사실장의 장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임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임 성경자 감사실장은 1984년 경북대학교 불어교육학과를 졸업, 1987년 공사에 입사하여 시장조사팀, 홍보물제작팀, 전시이벤트팀 등을 거쳤으며, 해외지사 업무를 선호하는 조직문화에도 불구하고 본사 지원부서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성실성이 높이 평가되고 여성감사실장으로서 투명윤리경영 실천과 감사업무의 원칙과 규정에 대한 충실한 이행이 기대되어 감사실장으로 발탁되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미 해외지사장에 여성을 발탁하는 등 여성인력 활용에 앞장서는 노력을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가족친화경영 인증과 가족관계증진 우수기관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