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용만 회장 "메르스에 따른 불황 조기 종식에 힘 모아야"

공유
1

박용만 회장 "메르스에 따른 불황 조기 종식에 힘 모아야"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메르스에 따른 불황 조기 종식에 힘을 모아야 할 때"

박용만(사진) 대한상의(두산그룹) 회장이 22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대한상의-서울상의 회장단 간담회'에서 "회복세를 이어가던 우리경제에 메르스로 인한 내수위축이 현실화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박 회장은 "다행히도 메르스 사태가 조금씩 잦아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메르스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과 경제심리 위축은 여전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온 국가역량이 메르스 조기종식에 모아지고 있다" "피로도가 극에 달했을 텐데도 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우리 의료진에게 심심한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고 덧붙였다.

박 회장은 "이러한 시민의 자발적 참여야 말로 메르스를 조기 종식 시킬 수 있는 ‘최고의 백신’일 것"이라며 "이제 우리 상공인들은 메르스에 따른 ‘불황을 조기 종식’하는데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에 박 회장은 "오늘 대한상의가 ‘경제활성화를 위한 실천계획’을 발표하고 실천하려는 것도 이런 취지"라라며 "정례적인 행사 개최, 국내 여름휴가 장려, 지역특산품 선물하기 등 기업의 소비참여와 실천을 유도하는 한편, 연초에 발표한 투자, 고용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