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스 오피스] '모가디슈' 흥행 1위, 95만명 돌파

공유
0

[박스 오피스] '모가디슈' 흥행 1위, 95만명 돌파

사진=영화 '모가디슈' 포스터
사진=영화 '모가디슈' 포스터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가 개봉 7일째 누적 관객수 95만명을 돌파하며 올해 개봉한 한국 영화 흥행 1위에 올라섰다.

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모가디슈'는 이날 오전 11시 기준, 누적 관객수 95만4000여명을 끌어들였다. 이로써 모가디슈는 '발신제한'의 95만1000명을 뛰어넘고 2021년 한국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을 달성했다.
'모가디슈'는 100만 돌파를 눈앞에 두며 지난해 여름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이후 최단 기간 흥행 속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 여름 극장가의 흥행 구원투수로 주목받고 있는 영화로 개봉 첫주보다 개봉 2주차 관객 수가 더 증가하는 흥행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어 앞으로 실적이 더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 내전 당시 고립된 남북 대사관 공관원들의 탈출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로 내전과 기아, 테러로 얼룩져 여행금지 국가로 지정된 소말리아의 상황과 이들의 필사적인 생존과 탈출 등을 그렸다.

모로코 올로케이션의 이국적인 풍경과 리얼한 카체이싱이 극장의 대형 스크린과 만나 강렬한 체험과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현재 2D, IMAX, ScreenX, 4DX, 4DX Screen, 수퍼4D, 돌비 애트모스까지 전 포맷으로 상영 중이다.

'모가디슈'는 조인성을 비롯해 김윤석, 허준호, 김소진, 정만식, 구교환, 김재화, 박경혜 등이 출연한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