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녀김밥 식중독 일파만파, 김원효‧심진화 사과 "대표 아냐…일부 점포 운영"

공유
0

마녀김밥 식중독 일파만파, 김원효‧심진화 사과 "대표 아냐…일부 점포 운영"

김원효 심진화 부부가 마녀김밥 식중독 사건에 대해 사과했고, 전체 대표는 아니라고 해명했다. 사진=심진화 인스타그램
김원효 심진화 부부가 마녀김밥 식중독 사건에 대해 사과했고, 전체 대표는 아니라고 해명했다. 사진=심진화 인스타그램
개그맨 심진화·김원효 부부가 분당 마녀김밥 지점에서 발생한 집단 식중독 사태에 대해 대신 사과했다.

김원효와 심진화는 해당 체인점의 전체 대표가 아니고, 식중독이 발생한 지점을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마녀김밥의 일부 점포만 운영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6일 오후 김원효 심진화 부부는 6일 오후 각자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들 부부는 먼저 "마녀김밥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죄송하다. 저희도 마녀김밥을 함께하는 사람들로서 진심어린 사과 말씀을 드린다"며 "아프신 분들이 하루 빨리 쾌차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기도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집단 식중독이 발생한 특정 매장과 심진화 김원효 부부와의 관계성에 대해 의문을 표하는 시선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두 사람은 "일각에선 특정 매장과의 관계 여부에 대해 물으시지만 지금은 아프시고 피해를 입으신 분들의 쾌차가 먼저"라며 "다시 한 번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의 쾌차를 바라겠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또 입장 표명이 늦어지게 된 경위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두 부부는 "혹여 저희의 공식적인 행동으로 다른 매장의 많은 점주님들이 피해받으실까 많이 조심스러웠다. 사과가 늦어진 점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성남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5일까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김밥 프랜차이즈 '마녀김밥'의 두 지점에서는 살모넬라균에 의한 집단 식중독 현상이 발생했다. 두 지점에서 음식을 사 먹고 복통 및 고열, 설사 등 증상을 보인 환자는 5일까지 총 199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녀김밥은 김원효·심진화 부부가 일부 점포들을 운영하는 곳으로도 알려져 식중독이 발생한 매장이 두 사람이 운영하는 곳이 아니냐는 의혹에 휘말렸다.

이에 김원효는 입장문 발표 전 한 매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저희도 고객이었고, 현재는 점포를 운영하는데 저희 부부를 마녀김밥 대표로 아는 분들이 있어서 혼선을 빚게 된 것 같다"며 "집단 식중독 논란이 벌어진 매장들은 1%의 지분도 없는 매장"이라고 해명했다.
또 김원효는 "현재 당국에서 집단 식중독에 대한 원인을 조사 중인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제가 말씀드리기 조심스럽다"고 전하기도 했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