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임영웅, 8월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위…2위 이찬원‧3위 박군

공유
0

임영웅, 8월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위…2위 이찬원‧3위 박군

가수 임영웅이'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해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가수 임영웅이'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해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뉴시스
가수 임영웅이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의 뒤를 이어 이찬원이 2위, 박군 3위, 영탁 4위, 장민호가 5위에 올랐다. 여자가수로는 송가인, 장윤정, 홍진영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박군, 영탁, 장민호, 정동원, 송가인, 장윤정, 김희재, 홍진영, 나훈아, 최백호, 김소연, 양지은, 남진, 별사랑, 태진아, 마리아, 강진, 홍지윤, 김연자, 나태주, 신유, 설운도, 김나희, 김다현, 주현미, 김태연, 진해성, 박현빈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9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뤄졌다.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수상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영웅시대, 뽕숭아학당'이 높게 나왔다"고 분석했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