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머크 일렉트로닉스, 반도체 소재 등 전자분야 사업 확장위해 6억 유로 한국 투자

공유
0

머크 일렉트로닉스, 반도체 소재 등 전자분야 사업 확장위해 6억 유로 한국 투자

반도체 공급망 개선 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머크 일렉트로닉스가 한국에서 반도체 소재 등 전자분야 사업 확장을 위해 6억 유로를 투자한다.

카이 베크만 머크 일렉트로닉스 최고경영자(CEO). 사진=머크일렉트로닉스 이미지 확대보기
카이 베크만 머크 일렉트로닉스 최고경영자(CEO). 사진=머크일렉트로닉스

카이 베크만(Kai Beckmann) 머크 일렉트로닉스(Merck Electronics) 대표는 8일 서울 시내 한 호텔에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이 같은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머크일렉트릭은 2025년 말까지 반도체 소재 등 전자산업 분야에 전세계에서 3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며, 이중 약 6억 유로를 한국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크는 지난 1989년 한국에 투자한 이후 지난 32년간 사업을 해 왔으며, 반도체 소재 안정 공급, 약 1400명 고용 창출 등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머크는 경기도 평택·안성·안산, 인천, 울산 등 총 11개 생산·연구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4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산업부는 "이번 투자는 'K-반도체 전략' 추진 등 반도체 공급망 강화를 추진하는 우리의 반도체 산업 생태계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예상했다.

문 장관은 카이 베크만 대표에게 "글로벌 반도체 경쟁 속에서 한국은 반도체 공급망 강화, 첨단기술 확보 등을 위해 R&D 투자 확대, 인력 양성, 규제 개선 등 민관이 함께 노력 중"이라면서 "머크의 한국 투자는 한국에 안정된 공급망 확보, 선진 기술과 인력 확보 등의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되고 머크도 수요 기업과의 안정된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는 등 상호 윈윈하는 게임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장관은 "앞으로 머크의 개발 투자 프로젝트가 가시화하면 정부 차원에서도 현행 법령상의 입지와 세제, 현금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희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cklond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