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상반기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공유
0

이천시, 상반기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상반기 북스타트 책놀이를 운영하고, 그림책을 읽고 책과 관련된 놀이활동을 병행하여 유아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고 16일 밝혔다..

어린이 도서관은 유아와 보호자의 상호교감을 돕고 유아기부터 독서습관을 돕는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은 매년 운영 중에 있다. 상반기 북스타트 책놀이는 3월부터 7월까지 6회차씩 운영하며 ▲1단계 12~23개월 유아와 보호자 ▲2단계 24~39개월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보다 많은 유아에게 책놀이 참여 기회를 주기 위해 상반기 3기 중 한 기수에만 참여가능하나, 추가모집 시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수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주민들은 "어린이도서관이 건립되면 독서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만 코로나19 상황 호전 시 대면 수업으로 전환하여 운영할 수 있다. 비대면 수업은 수업재료를 어린이도서관에서 사전배부하여 보다 알찬 책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북스타트 책놀이에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매 기수 책놀이 시작 3주전부터 선착순으로 참여자 접수를 받기 때문에 미리 도서관 홈페이지에 가입해 놓으면 도움이 된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