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은행 노조 “얼라인파트너스 주주제안 즉시 철회해야”

공유
0

광주은행 노조 “얼라인파트너스 주주제안 즉시 철회해야”

성명서 “장기적으로 기업가치 훼손” 주장
“주주포함 전체 이해관계자에 부정적 영향”

광주은행 로고
광주은행 로고
광주은행 노동조합이 속해 있는 ‘JB노동조합협의회’는 최근 얼라인파트너스 자산운용㈜에서 제시한 주주제안에 대해 즉시 철회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JB노동조합협의회는 JB금융지주 자회사인 광주은행, 전북은행, JB우리캐피탈 노동조합이 속해 있다.
JB노동조합협의회는 ‘JB금융지주 김기홍 회장은 (사모펀드에 휘둘리지 말고) 현명한 선택과 결단력으로 적극 대응하여 JB금융지주 내(內) 모든 직원들을 반드시 사수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주주행동주의자의 탈을 쓰고 회사의 미래를 갉아 먹으려는 얼라인파트너스의 횡포를 더 이상 잠자코 보고 있을 수만은 없다”며 “JB노동조합협의회는 지역민과 상생을 저해하고 고객과 임직원에 대한 존중감이 전혀 없는 악덕 주주의 파렴치한 주장을 결단코 받아들일 수 없으며, 주주제안을 즉시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이에 응하지 않을 시 기업과 주주, 더 나아가 지역민과의 공생(共生)을 거부하는 것으로 판단, 500만 전라도민 그리고 4천여명의 JB가족들과 함께 가열찬 투쟁도 불사할 것임을 명백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JB노동조합협의회는 “‘일각에서는 주주 행동주의’ 역할에 대해 선진적 주주환원정책 도입에 앞장서왔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있는데 반해, 여론몰이를 하며 기업 경영에 과도한 영향력을 행사하여 단기차익만을 노리고 먹튀하려는 의도에 우려하고 있다”며 “이번 주주제안이 ‘기업가치 제고’라는 순기능을 위한 것이 아니라, JB금융지주의 의사결정에 막대한 영향을 끼쳐 단기차익 실현을 위한 압박의 수단으로 악용하려는 속셈으로 판단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