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완도 노양수 집배원 "고객중심 우편 배달 서비스로 고객감동 실현"

공유
0

완도 노양수 집배원 "고객중심 우편 배달 서비스로 고객감동 실현"

완도우체국 노양수 집배원

전남 완도군·읍 일대에 우편물을 배달하는 노양수 집배원은 고객중심의 우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전남지방우정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완도군·읍 일대에 우편물을 배달하는 노양수 집배원은 고객중심의 우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전남지방우정청=제공
전남 완도군·읍 일대에 우편물을 배달하는 노양수 집배원은 고객중심의 우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3월 국민신문고에 주민이 게시한 글에 따르면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 우편물 배달 차 노양수 집배원님이 저희 집을 방문했는데 집에 아무도 없자 강풍에 우편물이 날아갈 것을 걱정해 제 사무실로 우편물을 가져다 주셨다”고 밝혔다.
이어 “또 한번은 집으로 배달된 카드 우편물을 저의 바쁜 사정을 고려해 사무실로 가져다 주시는 등 매번 감동을 받아 칭찬 글을 올리게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해왔다.

평소 노양수 집배원은 맞벌이 가정과 1인 거주 증가 추세 등 다양한 고객의 상황을 감안해 고객이 우편물을 수령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며 지역주민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있다.

노양수 집배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도움을 드리는 집배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송관호 전남지방우정청장은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고객중심의 우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국민행복을 배달하는 전남우정 구현에도 노력하겠다”며 지난 3월 중 고객 감동을 실천한 직원 13명에게 직접 축하카드를 보내며 격려했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