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교권 보호 및 학교 폭력 예방 앞장

공유
0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교권 보호 및 학교 폭력 예방 앞장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으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교권 보호 및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교권 보호 및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의회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교권 보호 및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에 동참했다.

시흥교육지원청이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지역과 함께하는 시흥교육 서포터즈 릴레이 캠페인’으로 시의회와 시청, 경찰서 기관장 등이 참여하며 교권 회복과 교육활동 보호에 대한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으로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동참한 참석자들은 지난 7일과 21일, 28일 총 3회에 걸쳐 배곧초·배곧중, 소래고, 송운초·송운중 통학길에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교권 보호 및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송 의장은 ‘존중과 배려, 행복한 학교의 씨앗입니다’라는 응원 메시지가 담긴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 교사들과 인사하며 캠페인 취지를 설명하는 등 교권 존중과 회복을 위해 앞장섰다.

송미희 의장은 “교권 보호는 교사의 권리 보장에서 더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학생의 학습권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보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교사와 학생, 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 모두가 노력해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