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남시, '미사 02번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 개통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하남시, '미사 02번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 개통

하남시 미사-02번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 개통식 모습. 사진=하남시이미지 확대보기
하남시 미사-02번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 개통식 모습. 사진=하남시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8일 ‘미사-02번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 개통식을 개최, 29일부터 운행에 들어갔다.

도시형교통모델이란 국토교통부에서 대중교통 취약지역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사업비의 50%를 국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며, 올해 초 미사동 앞벌·뒷벌, 감북동 2개 노선이 선정됐다.
시는 도시형교통모델 운송사업자 선정 절차를 거쳐 차량 및 운수 종사자를 모집해 29일 미사-02번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를 개통했다.

미사-02번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 노선은 마을버스 3-1번 노선의 굴곡도 과다, 배차간격 연장, 운수종사자 이탈로 인해 불규칙한 운행을 개선하기 위한 대체 노선이다. 도시형교통모델 운행 시 배차간격이 60분에서 40분으로 단축되고 승차감이 좋은 중형버스 운행으로 미사동 앞벌·뒷벌 대중교통 서비스가 개선될 예정이다.
이현재 시장은 “이번 버스 개통은 시 대중교통 취약지역 개선을 위한 첫 걸음이다”며 “30일 감북동 도시형교통모델감북-02 개통과 2024년 마을버스 준공영제 전면 시행을 통해 하남시 대중교통 취약지역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