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구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화재안전 캠페인 펼쳐

공유
0

대구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화재안전 캠페인 펼쳐

대구시는 7일 서문시장에서 설 명절 대비 화재 안전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은 캠페인 참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구시이미지 확대보기
대구시는 7일 서문시장에서 설 명절 대비 화재 안전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은 캠페인 참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는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서문시장과 칠성시장 등 전통시장에서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화재안전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전통시장의 경우 점포가 밀집돼 있어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화재로 이어질 우려가 큰 게 현실이다. 이에, 대구광역시는 북부소방서, 칠성종합시장연합회 등과 협업해 설 명절을 대비해 7일 칠성종합시장을 찾아 소화시설 미비치, 비상구 주변 물건 적치 등의 화재 위험 요인을 줄이고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시는 8개 구·군, 안전단체(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과 서문시장 및 칠성종합시장에서 설 연휴 전통시장 화재예방 행동요령 준수를 위한 ‘안전한 설날 보내세요!’ 캠페인도 전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이 받고 내용도 확인하지 않고 버려 버리는 전단지를 전달하는 기존 방식에서 탈피해 전통시장 화재예방 행동요령의 내용을 담은 손에 들어오는 크기의 물티슈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시행해 받는 시민들도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서 차별성을 뒀다.

김형일 대구광역시 재난안전실장은 “설 명절을 맞이해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기취급 주의 및 화재예방 순찰 등을 철저히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대구시에서도 시민들이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