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산업진흥원, 공정한 직무 수행 선언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성남산업진흥원, 공정한 직무 수행 선언

성남산업진흥원, ‘공정한 직무 수행 선언식’ 개최. 사진=성남산업진흥원이미지 확대보기
성남산업진흥원, ‘공정한 직무 수행 선언식’ 개최. 사진=성남산업진흥원
성남산업진흥원(이의준 원장)은 지난 5일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공정한 직무 수행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언식은 시민 및 기업에게 신뢰받는 진흥원 조직구현을 위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및 공정한 직무를 수행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열렸다.
주요 내용은 공명정대하게 처신, 지위와 권한 남용 금지, 상호존중,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의 신고자와 피해자 적극 보호 등이다.

진흥원은 이번 선언식을 계기로 임직원 상호간 존중하고 조직내 인권문화가 확산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한 포부를 밝히고, 조직 구성원 간의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 수평적인 조직문화 만들기의 일환으로 월간회의 운영방식도 개선 추진하기로 했다.
변경된 월간회의는 기존의 일방적(One Way)인 보고 및 지시 등 경직된 회의 형식을 탈피하여 타운 홀 미팅, 업무전달 브리핑, 나의 이야기, 다양한 이벤트 활동 등 직원들이 적극적인 참여하는 방식을 활용하여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또 회의 명칭과 좌석배치 등 사전 설문을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재미있는 회의 운영을 통해 구성원 간 유대감을 높여 조직문화 쇄신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의준 원장은 “진흥원의 존재 이유는 시민과 기업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다. 이번 선언식과 회의 방식 개선을 통해 전 임직원이 화합하고 고객을 위한 ‘성과중심’의 산업진흥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