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사업 본격 추진

공유
0

안산시,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사업 본격 추진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안산시는 지난 7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2024년 안산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는 지난 7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2024년 안산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지난 7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2024년 안산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송바우나 안산시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김중근 상록구노인지회장, 민병종 단원구노인지회장,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장과 노인사회 활동 지원 참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은 총사업비 263억여 원으로 상록구·단원구·동산노인복지관, 상록구·단원구노인지회, 안산시니어클럽,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등 7개 수행기관에서 4개 유형(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85개 사업단에 걸쳐 모두 6,672명이 참여한다. 지난해보다 1,340명 가량의 참여자가 확대된 수치다.

이 시장은 “원활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해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가 시민들에게 전달돼 시가 더욱 밝고 활기찬 도시가 될 것이라 본다”며 “노인복지 향상, 양질의 노인 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 일자리 사업은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령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노인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