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강인, ‘손흥민과 주먹다짐’ 논란 사과 “제가 앞장 서서…”

공유
0

이강인, ‘손흥민과 주먹다짐’ 논란 사과 “제가 앞장 서서…”

사진=이강인 SNS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강인 SNS 갈무리.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손흥민(토트넘)과 주먹다짐을 벌이며 싸웠다는 보도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강인은 14일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손흥민 형과 언쟁을 벌였다는 기사가 보도되었다”라며 “국민 여러분께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앞으로 형들을 도와 더 좋은 선수, 보다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영국 대중지 더선과 축협·연합뉴스 등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전날 이강인이 “탁구를 치지 말라”는 주장 손흥민 지시에 불응해 주먹질을 했다고 보도했다.

이 과정에서 손흥민은 손가락이 탈구되는 부상을 입었으며, 요르단전에서의 ‘참패’ 뒤에는 후배 선수진의 탈선과 하극상이 있었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편, 일부 언론에서는 대표팀 내 갈등이 이강인과 손흥민 사이에만 있었던 건 아니었다고 보도했다. 특히 토너먼트 경기를 앞둔 훈련서 한 해외파 공격수가 강하게 몸싸움을 걸어오는 국내파 수비수에 불만을 품고 공을 강하게 차며 화풀이하는 장면들이 취재진에 포착되는 등 대표팀 불화설이 계속해서 흘러나오고 있다.

이강인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이강인입니다.

지난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손흥민 형과 언쟁을 벌였다는 기사가 보도됐습니다.

언제나 저희 대표팀을 응원해주시는 축구 팬들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제가 앞장서서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했는데. 축구 팬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돼 죄송스러울 뿐입니다.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축구 팬 분들께서 저에게 보내주시는 관심과 기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형들을 도와서 보다 더 좋은 선수, 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