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 “의대 증원 동의하지만 점진적으로 추진해야”

공유
0

안철수 “의대 증원 동의하지만 점진적으로 추진해야”

긴급 기자회견서…“2000명 재검토, 과학적 근거로 산출해야”

국민의힘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이 지난 26일 성남시의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의대 증원 관련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힘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이 지난 26일 성남시의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의대 증원 관련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정부의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정책에 대해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재검토하자고 제안했다.

27일 정계에 따르면 안 위원장은 전날 서울대병원에서 방재승 서울의대·서울대병원비상대책위원장과 전공의와 비공개 면담을 한 뒤 성남시의회에서 ‘의대 증원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말했다.
의사 출신인 안 위원장은 정부의 증원 방침에는 찬성하지만 그 과정은 점진적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2000명이란 숫자에 대해 과학적 근거와 데이터를 통해 검증하고, 필요한 의대 정원 확충 수를 정확히 산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증원분은 약 3~6개월 걸릴 것이라 예상되는 과학적인 추계를 거쳐 합의한 후 추후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안 위원장은 “현 상태로 1개월 이상 의료파업이 계속되면 회복할 수 없는 의료체계 붕괴가 우려된다”며 “의정 합의체가 아닌 공신력 있는 국내 기구와 시민단체를 포함한 범사회적 합의체를 구성해 타협안을 도출하자”고 제안했다.

이밖에도 의료체계 개선과 의과학자 육성, 지방 의료체계 지원대책 마련 등 의료개혁 방안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