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청, 학부모 교육-상담 통합서비스 제공

공유
0

서울시교육청, 학부모 교육-상담 통합서비스 제공

서울시교육청은 학부모 교육과 상담을 한 곳에서 지원하는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통합서비스’를 이달부터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이민지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은 학부모 교육과 상담을 한 곳에서 지원하는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통합서비스’를 이달부터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이민지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학부모 교육과 상담을 한 곳에서 지원하는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통합서비스’를 이달부터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전문적인 학부모 교육과 상담의 요구가 높아지는 점 등을 반영해, 그동안 개별적으로 이뤄졌던 ‘학부모 교육’, ‘정보’, ‘상담’ 서비스를 합쳐 이같이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학부모지원센터에는 배움과정과 마음상담과정이 마련돼있다.

배움과정은 기본교육, 전문교육, 특별교육으로 나뉜다. 4월 초까지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신청받아 중순부터 교육을 시작할 예정이다.

마음상담과정은 자녀 양육과 교육으로 지친 학부모에게 상담을 제공하는 것으로, 학부모 멘토링과 전문 상담인 온라인 집단상담, 단계적 1대 1 개별상담 등이 있다. 5월부터 시작하며 매월 초 3일간 홈페이지에서 신청받는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앞으로도 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을 목표로 하겠다”며 “학부모 교육 및 상담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서울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자녀의 입학부터 발달 단계에 따른 체계적인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상담이 필요하다는 요구를 반영해 2010년부터 학부모지원센터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