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어린이 날'맞아 포항 곳곳 다채로운 행사 열려

공유
0

'어린이 날'맞아 포항 곳곳 다채로운 행사 열려

5일 포항환호공원, ‘어린이날 큰 잔치’...영일대 ‘해양레포츠 무료 체험’ 등 계획
4일 포항청소년문화의 집 ‘YOUTH토피아’...경북과학고에선 ‘과학 싹 잔치’ 개최

 2024 포항 어린이날 큰 잔치 홍보물.이미지 확대보기
2024 포항 어린이날 큰 잔치 홍보물.
경북 포항시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지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고 1일 전했다.

오는 5일 포항환호공원 일원에서는 ‘즐거움이 퐝! 퐝!’을 슬로건으로 ‘2024 포항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야외 중앙광장 무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버블·매직쇼, 방송 댄스 등의 축하공연과 모범 어린이 시상식이 진행된다. 특히 광장 곳곳에는 해병 군장비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된다.

또한 달란트 상점, 인생네컷, 페이스페인팅, 교통안전 증강현실 체험, 심폐소생술, 소방안전체험, 전통혼례 체험, 화분받침대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부스와 도전 OX 퀴즈왕, 경북 어린이 백일장 및 사생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날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서는 ‘2024 어린이 해양레포츠 무료 체험행사’가 열려 2인승 카약, 파워 보트, 크루즈요트 등 다양한 해상 체험행사와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다.

앞선 4일에는 포항청소년문화의 집에서 ‘YOUTH토피아’ 행사를 개최한다. ‘포항 청소년 더 큰 미래, 더 큰 꿈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일일 클래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경북과학고등학교에서는 ‘제18회 포항 과학 싹 잔치’가 ‘손으로 만지고, 가슴으로 느끼는 어린이 과학 꿈 터’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의 미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가족·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이 원하는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일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oi365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