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화군,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공유
0

강화군,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강화군은 지난 11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강화문예회관에서「제102회 강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강화군이미지 확대보기
강화군은 지난 11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강화문예회관에서「제102회 강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강화군

강화군은 지난 11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강화문예회관에서'제102회 강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당초 5월 5일 어린이날 개최 예정이었으나, 우천과 돌풍 예보로 인해 11일 강화문예회관으로 변경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모범어린이 표창, 풍등 퍼포먼스 등 기념식을 시작으로 마술쇼, 매직사이언스, 동화콘서트, 샌드아트 공연 등 다양한 무대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예술 무대 산의 ‘선녀와 나무꾼’ 퍼레이드는 대형 오브제를 활용해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을 연극적 방식으로 재해석해 거리에서 관객과 만나는 공연을 펼치며 감탄을 자아냈다.

예술 무대 산의 ‘선녀와 나무꾼’ 퍼레이드는 대형 오브제를 활용해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을 연극적 방식으로 재해석해 거리에서 관객과 만나는 공연을 펼치며 감탄을 자아냈다.   사진=강화군이미지 확대보기
예술 무대 산의 ‘선녀와 나무꾼’ 퍼레이드는 대형 오브제를 활용해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을 연극적 방식으로 재해석해 거리에서 관객과 만나는 공연을 펼치며 감탄을 자아냈다. 사진=강화군


이 외에도 드론VR체험, 캐리커쳐, 비즈공예, 천연염색, 베틀체험, 요요만들기 등 각종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고, 삐에로 풍선은 아이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으며 긴 줄이 이어졌다. 문화의 집에서 진행한 샌드아트 공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회 만석을 이루며 큰 인기를 끌었다.

군 관계자는 “우천으로 날짜와 장소가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하게 행사가 마무리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강화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