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 출전 선수들 힘내세요”

공유
0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 출전 선수들 힘내세요”

전남교육청, 목포유달중 방문해 태권도‧e스포츠 참가 학생 격려

전라남도교육청은 13일 목포유달중학교를 방문해 5월 전남도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장애학생)체육대회 출전 학생선수들을 격려했다. 사진=전남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전라남도교육청은 13일 목포유달중학교를 방문해 5월 전남도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장애학생)체육대회 출전 학생선수들을 격려했다. 사진=전남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은 13일 목포유달중학교를 방문해 5월 전남도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장애학생)체육대회 출전 학생선수들을 격려했다.
목포유달중학교는 오는 25~28일 열리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태권도 종목 7명, 14~17일 개최되는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e스포츠 종목에 2명의 학생이 출전한다.

김대중 교육감은 학생선수들을 만나 “이번 대회는 전남에서 열리는 만큼 좋은 성적을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기량을 유감없이 펼쳐 후회없는 경기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항상 안전에 유의해서 경기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지난 10일 사전경기로 열린 전국소년체전 체조 ‘철봉’ 종목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전남체육중 김민형 선수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본 대회가 시작하기도 전에 좋은 소식이 있어, 우리 전남의 학생 선수들 모두에게 승리의 기운이 전달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교육청 관계자들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천연 잔디 보호매트가 설치된 학교 운동장을 돌아보고, 시설 환경의 개선 사항들을 꼼꼼히 점검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정식 경기장으로 사용될 목포중앙고등학교,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시설 개‧보수 예산 지원으로 학생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바 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15년 만에 개최되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5.25.~28.) 및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5.14.~17.)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전남 체육의 발전 가능성을 대내외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