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버스정류소 스마트쉼터 확충

공유
0

시흥시, 버스정류소 스마트쉼터 확충

냉난방에 무선충전까지 가능, 5개소 추가 설치

시흥시가 예산 3억2000만 원을 들여 버스환승센터‘냉난방에 무선충전까지’가능한 폭염저감시설(스마트 쉼터) 5개소를 추가 설치했다. 사진=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시가 예산 3억2000만 원을 들여 버스환승센터‘냉난방에 무선충전까지’가능한 폭염저감시설(스마트 쉼터) 5개소를 추가 설치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가 예산 3억2000만 원을 들여 버스환승센터 ‘냉난방에 무선충전까지’ 가능한 폭염저감시설(스마트 쉼터) 5개소를 추가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곳은 정왕역환승센터 버스정류소(2개소), 오이도역 버스정류소(2개소), 매화고 버스정류소(1개소) 등이다.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독립된 공간에서 여름에는 더위를, 겨울에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방식으로 조성됐다.
다가오는 여름, 기존 6개소(시흥시청역, 시흥영업소 판교·일산방향, 하늘휴게소 판교방향, 배곧중심상가, 은계브리즈힐)와 이번에 설치한 5개소까지 총 11개 스마트 쉼터에서 시민들이 더위를 피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쉼터는 폭염에 대응해 하절기(7월~8월) 에어컨이 가동된다. 특히, 이번에 추가 설치된 스마트 쉼터에는 냉난방기 시설과 더불어 무선충전기 등을 설치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 쉼터는 그간 하절기 폭염뿐 아니라 동절기 한파로 인해 불편을 호소하던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제공해 시민 호응도 높게 나타났다.

시는 향후 상위기관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폭염 및 한파 대비 쉼터 설치를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